본문 바로가기
건강

켈리이드 치료 가능할까?

by 거스78 2020. 7. 8.
728x90
반응형
켈로이드 치료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피엔에이치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켈로이드 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켈로이드

켈로이드는 켈로이드 디스오더 혹은 켈로이드 스카로도 알려져 있는데 상처나 여드름이 가라앉지 못하고 부풀어 올라서 콜라겐 덩어리 흉터로 남는 것을 말합니다. 심한 케이스는 계속 자라나서 가렵고 살을 당겨서 아픕니다. 무엇보다 얼굴에 생기면 자신감을 떨어뜨려 삶의 질도 같이 저하시킵니다. 저도 중학교 때부터 가슴에 생긴 여드름인 줄 알았던 자국들이 추후 켈로이드로 변해 초등학교 이후에 풀장을 가본 적이 없습니다. 


2

원인 

현재까진 유전적인 요인이라고만 밝혀졌습니다. 그래서 성형을 좀처럼 권장하지 않습니다. 성형을 하더라도 다시 자랄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저도 성형외과 상담을 받고 좌절한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는 받아야 하는게 살이 당겨서 바늘로 찌르듯이 느껴지는 고통이 있고 또한 아주 가렵습니다. 


3

치료

안타깝게도 뾰족한 치료방법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다만 켈로이드 하나하나에 주사를 주입하여 더 이상 자라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고통스러워서 하루에 몇 개씩만 주사해야 합니다. 저도 주사요법으로 치료하였는데요 상당히 고통의 시간들이었고 지금은 화상 입은 것처럼 흉터가 남아있습니다. 수술이 더 위험할 수도 있는 게 수술 자국이 또 부풀어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켈로이드 피부로 의심되면 절대 피어싱을 하면 안 됩니다. 타투도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허벅지에 타투가 있는데 아래쪽엔 괜찮습니다. 치료를 받으러 절대 성형외과나 강남에 있는 비싼 피부과를 방문하지 마세요. 켈로이드 주사도 의료보험이 됩니다. 그러니 저렴하게 주사 맞으세요. 아프니까 조절하면서 수차례 방문하여 장기적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가만 나두시면 가렵고 아프기 때문에 미용 차원보다는 본인의 삶의 질과 건강을 위해 주사치료를 꼭 받으세요. 그다음 부푼 부분을 얼려서 치료하는 요법도 있고 레이저 치료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 치료도 위험하다는 의견들이 있으니 한 번 더 체크하세요.


4

회복방법 

물론 거의 모든 병들은 마찬가지이겠지만 스스로가 부끄러워 하고 움츠려 들면 들수록 더욱더 움츠려 듭니다. 물론 그렇다고 웃통을 벗고 다니라는 말은 아닙니다. 그리고 비웃는 사람들보다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고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절대 어둡게 지내지 마십시오. 여드름 치료제를 피하세요. 어떤 수술이건 간에 수술이 들어가기 전 켈로이드 피부라고 의사 선생님께 말씀드리세요 켈로이드도 마찬가지고 채소 위주 식습관을 기르고 생선은 참치와 연어가 좋다고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