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프로포폴이 뭐길래?

by 거스78 2020. 2. 18.
728x90
반응형

일명 '우유주사'라고 불리는 프로포폴이 뭐길래 문제가 될까요? 잊을만하면 나오는 이 단어, 프로포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프로포폴: 

 

정맥으로 투여되는 전신마취제이기 때문에 빠르게 작용함. 환자를 진정시키는 데에 사용. 하얀색 액체로 되어 있어서 우유주사라는 별명. 빠르게 회복되고 부작용이 적음. 오남용 시 중독될 수 있음

 

프로포폴의 스펠링은 propofol 이며 Diprivan으로도 불립니다. 

 

마이클 잭슨의 갑작스러운 죽음도 이와 관련 있습니다. 보통 셀럽들의 죽음은 약물 과다복용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클 잭슨이 사망하기 전 투약한 약에는 프로포폴도 섞여 있었습니다. 그래서 프로포폴이 문제가 되는 건 바로 마약처럼 Recreational Use , 즉 유흥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에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 마리화나도 그렇습니다. 메디컬 목적으로 사용하는 건 문제가 없지만 바로 유흥의 목적으로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데 이는 전세계적으로 합법화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