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광고 단가 - 어떤 키워드가 광고수익을 더 많이 가져다 줄까

2020. 7. 3. 18:52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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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 단가

 


안녕하세요? 피엔에이치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CPC광고단가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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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유튜브나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가 올라가기 시작하는데 분야별로 광고 수익금이 다르다는 걸 아시고 계신가요? 그건 분야별 광고마다 광고비가 다르기 때문이죠. 무조건 포스팅을 많이 한다고 혹은 무조건 방문자수가 많다고 수익이 높은 건 아닙니다. 유튜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조건 구독자수가 많다고 뷰가 많다고 수익이 많다는 건 아닙니다. 음악 유튜버인 경우에는 저작권도 관련이 있고요 또한 노란 딱지가 붙으면 광고수익이 안 붙습니다. 그러니 하고 싶은 대로만 해서는 그 이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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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광고단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가 어디에 붙는지 설정을 하면 자동적으로 광고가 붙는데요 포스팅 내용에 따라서 판단을 하여 알맞은 광고가 올라가게 됩니다. 유저들이 성향과 정보를 파악하여 알맞은 광고를 올려줍니다. 이때 광고의 CPC 단가라고 하는 단어가 있는데요 CPC는 무슨뜻일까요? CPC 는 cost per click의 줄임말입니다. 즉, 한 클릭당 받을 수 있는 광고수익이죠. 애드센스에서 데이터를 보시면 광고를 클릭한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수익이 많은 날이 있을 거예요. 그건 CPC가 놓은 광고를 누군가가 클릭했다는 말입니다. 그럼 그냥 운이나 통계에 의해서 수익창출을 예상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CPC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공략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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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통한 공략

 

대표적으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해서 어떤 키워드들이 단가가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는 광고주뿐만이 아니라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를 올리는 블로거, 유튜버들도 참고하도록 데이터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블로그 주제로 사용하고 있는 단어들을 검색하면 그 단어와 관련 단어들이 나오고 CPC 단가를 알려줍니다. 그 단어들을 보면서 참고하면 되고 혹은 본인이 사용하는 주제들이 CPC 단가가 너무 낮다 싶으면 다른 주제들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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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광고단가가 높은 주제와 단어들 

광고주는 당연히 자신들의 회사를 홍보하기 위함이니 개인이 아닌 기업단위로 생각하면 좋고 그리고 자본주의에서는 또 자본이 최고이니 자본에 관련된 광고들이 보통 CPC가 높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파는 기업들도 마찬가지이고요. 그럼 어떤 키워드들이 CPC 광고단가가 높을까요? 소비자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과 큰돈이 오가는 업종 , 그리고 사업자 간 경쟁이 심한 업종들이 광고단가가 높은 업종입니다. 이런 업종들은 대출, 보험, 건강, 게임, 주식 등입니다. 대체로 의식주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광고단가가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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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 

일단 앞서 언급한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가 있고요, keywordtoo.io 등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keyword planner라고 치면 여러 가지 키워드 사이트가 나오는데 유로 사이트가 많으니 확인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료인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추천합니다. 

https://ads.google.com/home/tools/keyword-planner/

 

조사 도구를 사용해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 Google Ads

다른 도구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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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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