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의 종류

2019. 7. 8. 07:18음식

728x90
반응형

시대가 시대인만큼 이제 채식주의자도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채식주의자가 되는데 채식주의자도 종류가 있습니다. 

 

 

1. 비건 (Vegan) 

우유, 치즈 등을 유제품, 영어로는 Dairy Food(데어리 푸드)라고 하는데요. 비건들은 고기와 해산물은 물론이고 유제품까지도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빵도 먹지 않는데요 비건들을 위한 빵을 따로 만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서는 비건으로 살아가기가 너무 힘듭니다. 저도 약 3년 동안 베지테리안이었는데요 저는 절대 치즈를 포기 못하겠더라고요 ㅎㅎㅎ

 

2. 락토-오보 베지테리안

고기는 안먹지만 유제품은 먹는 채식주의자입니다. 제가 따지자면 락토 오보 베지테리안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면과 치즈를 포기할 수 없어서요. 채식 라면과 파스타 그리고 치즈피자 등 비건과는 달리 먹을게 많습니다. 

 

3. 락토 베지테리안 

고기와 계란은 안먹지만 유제품은 먹습니다. 고기와 계란을 똑같은 고기라고 보는 거죠. 

 

4. 페스코 베지테리안

고기는 안먹지만 해산물은 먹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비롯해서 유제품도 먹죠. 뭐 이 정도면 채식한다고 할 수 없진 않나요? ㅎㅎㅎ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5. Raw food vegan (뤄 푸드 비건)

강한 불에 익힌 음식을 먹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거의 생으로 먹는걸 선호하죠. 그래서 날것의, 조리되지 않는 이라는 단어 Raw를 씁니다. 

 

6. 세미 베지테리안

빨간색 고기는 먹지 않으나 가금류, 생선, 계란 그리고 유제품을 먹습니다. 

 

7. 플렉스테리안

대체로 채식을 하지만 가끔 고기를 먹어용 ㅎㅎㅎㅎ 이 단어 누가 만들었냐? 나도 플렉스테리안이다!!! 

 

이로서 채식주의자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