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로 고수들의 키워드를 참고하자

2020. 8. 26. 21:00방법

728x90
반응형

네이버에는 네이버 광고 사이트를 통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다. 키워드 검색은 물론 사이트를 통째로 검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같은 분야의 고수들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는지 알 수 있고 또한 그들의 키워드 중 어떤 워드들이 광고단가가 높은 지도 알 수 있다. 오늘은 사이트 검색을 통한 키워드 검색을 해보자.

 

1. 구글 애즈 (Google Ads)

일단 구글 애즈로 접속하여 도구및 설정을 선택한다.

2. 키워드 플래너 선택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뜨는데 제일 왼쪽 메뉴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한다.

3. 새 키워드 찾기

그 후 새 키워드 찾기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뜨는데 전자를 선택한다.

 

4.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키워드로 시작'을 클릭하면 단어 하나하나에 대한 검색을 할 수 있고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을 하면 웹사이트 전체에 대한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를 주로 사용하므로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기 해준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애드 포스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당연히 검색이 안된다. '전체 사이트 사용'과 '이 페이지만 사용' 옵션이 있는데 특정 페이지의 검색만 원할 경우에는 '이 페이지만 사용'을 검색한다.

 

5. 필자의 블로그로 검색한 결과

예를 들어 필자의 블로그 주소 gushlee.tistory.com 을 친다음에 검색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고 범위)'을 한번 클릭해주면 단가가 제일 비싼 키워드부터 나열해준다. 이렇게 참고하면 블로그 포스팅하는데에 아주 도움이 많이 된다. 또한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한다면 항상 체크해야 할 항목이다. 단가가 낮은 키워드만 쓴다면 수익도 많이 얻을 수 없고 그래서 흥미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