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리 음악 추천 '테일러 스위프트' 의 새 앨범 Folklore

2020. 8. 6. 06:11창작

728x90
반응형

테일러 스위프트 새 앨범 'Folklore(포크로어)'가 연일 화제다. 사실 제목엔 컨트리 음악이라고 했지만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더 이상 '컨트리 가수'라는 타이틀이 어울리지는 않는다. 이번 앨범도 좀 더 인디 포크에 가까운 느낌이다.

 

테일러 스위프트 Taylor Swift

테일러의 테일러는 제임스 테일러에서 따왔다. 그녀의 어머니가 제임스 테일러의 왕팬이어서 그렇다고 한다. 그런 테일러는 1989년 12월 13일 미국 펜실베니아 주에서 태어났다. 보통 컨트리스타가 되려면 테네시주 내슈빌로 이주하는데 그녀 역시 꿈을 가지고 이주한다. 그 후 설명이 필요 없는 스타가 태어난다.

새로운 앨범 Folklore

미국은 지금 상황이 좋지 않다. 물론 많은 책임은 미친 트럼프에게 있기도 하다. 거짓말을 안하면 오히려 뉴스가 될 것이다. 미국인들이 대통령으로 트럼프를 뽑은 건 정말 아직도 미스테리이다. 아무튼 많은 사람들이 격리를 하게 되었고 지금도 하고 있는데 이는 테일러 스위프트도 피해가질 못했다. 물론 모든 퍼포밍 아티스트들은 최악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대형 페스티벌이 줄곳 취소되거나 연기되고 있고 클럽공연자체도 힘든 요즘이다. 이런 상황에서 테일러 스위프트는 마스터피스를 만든다. 물론 지금까지 보여준 스위프트가 있기에 이 앨범이 더 호평을 받는 것이다. 싱글이 아닌 앨범을 만들었다. 힘을 빼고 욕심을 버리고 작품을 릴리스했다.

 

7월 24일 날 8번째 앨범 Folklore를 발표하는데 바로 전날 아니 그보다 더 못한 시간에 공지한다. 하지만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각종 매체의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첫 번째 싱글 Cardigan (카디건)

youtu.be/i50QUXDeC80

두 번째 싱글 Exile(엑자일)

Bon Iver 와 콜라보 한 곡이다.

youtu.be/osdoLjUNFnA

세 번째 싱글 Betty

youtu.be/6TAPqXkZW_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