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투자란 무엇일까? 갭투기 하지 마세요.

2020. 6. 28. 23:46지식

728x90
반응형
저는 앞으로 갭투기라고 부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피엔에이치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갭투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세

전세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특이한 시스템입니다. 세입자는 전세보증금을 내고 계약된 기간이 끝나면 고스란히 전부 받아서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그럼 월세 부담이 없고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부동산 시장이 불안정한 우리나라가 그나마  세입자들을 위해서 지켜야 할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금리가 낮아지고 집주인들은 월세를 더 좋아해서 전세가 점점 더 사라지고 있는 추세죠. 


2

전세보증금을 가지고 매매하는 갭투기 

갭투기는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주택의 매매 가격과 전세금 간의 차액이 작은 집을 전세로 끼고 매입하는 투기 방식입니다. 전세금과 분양가의 사이의 '갭' 즉 틈의 금액만 자기가 부담하고 매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정말 말도 안 되는 방식이죠. 국가가 애초에 이런 방식을 허용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적은 돈으로 주택을 구매해 가격이 오르면 다시 되파는 방식입니다. 


3

이 역시 건축주와 분양팀만 이득

신축빌라에서 갭투기가 많이 일어나는데 사실 조금만 공부를 한다면 보통 빌라는 투자가치가 없다고 합니다. 뭐 백 퍼센트 모든 빌라들이 다 하락하지는 않겠지만 대체로 그렇다는 겁니다. 그럼 위험성이 있는 투자를 보통 빌라에는 안 하겠죠. 하지만 분양팀과 컨들은 또 사람들을 꼬드깁니다. 낮은 금액으로 사서 많은 시세차익을 봤다는 예를 들어가며 유인하죠. 하지만 결과는 시세 차익은커녕 전세보증금까지 대출받아서 갚아야 할 상황까지 벌어집니다. 물론 본인이 전세자금 대출을 받아도 마찬가지 부담이죠. 그래서 이번 617 부동산 대책에 갭투기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건축주, 분양팀, 투기꾼을 때문에 서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제 전세자금 대출이 받기가 어려워진 거죠. 그리고 컨들이 아파트 매매보다 빌라나 오피스텔로 유도하는 이유는 바로 수수료를 더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절대 급하게 매매하지 마세요 

컨들은 항상 이렇게 얘기할 거예요. 지금이 기회라고... 그렇게 돈이 되고 기회면 다 지들이 사서 하지 왜 다른 사람한테 그렇게 말해주겠어요. 정작 돈이 되는 건 절대 말을 안 하고 다닐 거면서...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빌라는 보통 거주목적으로 들어가는 곳이지 투자를 목적으로 사는 건 마지막 폭탄을 받은 거라고 생각하면 돼요. 이리저리 폭탄 돌리다가 어리숙한 사람들에게 투하하는 겁니다. 그들은 중개수수료에다가 수고비까지 청구해서 이득을 챙깁니다. 스스로 공부해 보세요. 찾아보세요. 본인이 알아야 해요. 주변에 돈 번 사람들 얘기는 거의 뻥이에요. 믿지 마세요. 다 카푸어에 하우스푸어예요. 갭투기 권하지도하지도 마세요. 

 


5

마치며... 

저는 이번에 이사할 집을 알아보다가 직접 본 것도 있고 공부도 한 것도 있고 해서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저는 부동산에 '부'자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검색해보면 다들 전문가가 얘기한 것 밖에 없더라고요. 저처럼 비 전문가가 얘기하는 걸 듣고 싶었거든요. 투자에 관한 기준을 모르더라고 정말 자기가 살집을 구하는 기준이 곧 투자의 기준입니다. 도로가 없는 혹은 도로를 정비할 수 없는 그런 곳에 지은 빌라가 어떻게 오를 수 있겠습니까? 갭 투기는 불법으로 지정돼야 합니다. 절대 하지 마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