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축가 팝송 10

2020. 6. 25. 20:35음악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아는 동생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렀는데요 저는 프랑크 시나트라의 The Way You Look Tonight 을 불렀습니다. 가요는 검색이 쉬운데 과연 팝송은 어떤 노래들이 결혼식 축가로 어울릴까요? 유튜브 채널 Glam,inc 에서 뽑은 웨딩송 탑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외국 사이트에서

뽑은 1위라 한국 정서에는 조금은 안 맞을 수도 있겠네요. 엣 라스트가 1위인데요 '듣보잡'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아닙니다. 들으시면 '아, 이 노래 알아!'라고 하실 분들이 많아요. 물론 7080분들이요 T.T 네 이건 스킵하시죠.

youtu.be/S-cbOl96RFM

 

 


2

All of Me - John Legend (존 레전드)

한국에서도 꽤 인지도 있는 존 레전드의 All of Me입니다. 노래 제목은 몰라도 들으면 다 아는 노래입니다. 더 의미가 있는 것은 존 레전드 그가 직접 그의 아내에게 불렀던 노래입니다. 어디서? 바로 그의 결혼식에서요!

youtu.be/450p7goxZqg

 

 


3

Here and Now - Luther Vandross (루터 반드로스)

가창력으로 눈물 쏙 빼게 만들고 싶다면 바로 이 노래! R&B 좀 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조져주십시오~

youtu.be/0u_u4nlYmNs

 

 


4

It Had To Be You - Frank Sinatra (프랭크 시나트라)

프랭크 시나트라는 노래 중엔 정말 웨딩송으로 부를 노래들이 너무 많습니다. The Way You Look Tonight과 더불어 It Had To Be You 가 있네요. 정말 스윙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하고 양복 입고 보타이까지 매면 정말 파티 분위기 제대로 납니다. 턱시도와 보타이 그리고 프랑크 시나트라,,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목소리가 하이톤이면 피하세요)

youtu.be/BXmEJL1mnuU


5

By Your Side - Sade (샤데이)

개성 있는 보이스 샤데이입니다. 죄송하지만 소화하기가 힘들 것 같아요. 한국의 장필순 누나 같은 보이스만 가능합니다.

youtu.be/C8QJmI_V3j4


6

Come Away With Me -Nora Jones (노라존스)

Don't Know Why로 하루아침에 스타가 된노라 존스의 또 다른 유명한 곡입니다. 차분하게 녹여주는 곡이죠.

youtu.be/lbjZPFBD6JU

 

 

 


7

All My Life - KCi and Jojo

KCi and JOJO 보다는 조데시Jodesi 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 것 같아요. 바로 그 그룹에서 나온 두 사람이 부른 노래입니다. 비교적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진 않았으나 처음 들어도 노래를 잘하신다면 '우와'가 저절로 나올 겁니다.

youtu.be/DXvMT_mVbqw


8

Make You Feel My Love -Adele-

사실 이 곡은 밥 딜런 곡입니다. 그 후에 여러 아티스트들이 커버했는데 컨트리 스타 가스 브룩스도 했어요. 하지만 아델 버전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요. 그만큼 아델의 인기가 짱이라는 얘기겠죠. 

youtu.be/1j7ecLPAH5I

 


9

You Are So Beautiful -Joe Cocker (조카커)

이 곡 역시 누구가 아는 노래죠? 평소에는 느끼할 수는 있으나 웨딩송이 느끼해야죠. 좀 걸걸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youtu.be/WvAr9umnZ54


10

Can't Take My Eyes Off You "프랭키 발리"

전 세계 누구나 아는 노래죠? 그만큼 커버도 많이 했습니다. 저는 로린 힐 버전을 제일 좋아합니다. 최근에 Surf Mesa도 커버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다 좋아할 것 같아요. 다음 곡은 로린힐 버전입니다. 

youtu.be/wVzvXW9bo5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