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빨리 간다는 것을 언제 느끼시나요?

2019. 5. 24. 08:21철학

728x90
반응형

시간은 금이다. 작은 시간에도 큰 실수하기에 충분하다. 시간을 얻는 자가 모든 걸 얻는다. 

 

위에 글들은 전부 시간에 대한 명언/속담입니다. 이중에 영어 명언으로는 Time Flies Like an Arrow. 시간이 화살처럼 날아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소중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말들은 상당히 많습니다. 

 

시간은 절대적인 걸까요? 저는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그녀와의 시간은 5시간이 1시간 같고 망원에서 강남역까지 가는 시간은  2시간정도로 지겹게 느껴져요. 이렇듯 때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시간을 느끼는 기준들이 달라져요. 아, 그리고 하나 더! 아르바이트할 때도 시간 더럽게 안 가죠. 

  

저는 오늘 집에 걸려진 달력을 보고 시간이 빠르다는 걸 또 한 번 느꼈습니다. 아내는 친언니에게 달력을 받고 거실벽에 정성스럽게 걸었어요. 그때의 그 날이 벌써 이렇게 지나버렸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시간이 더 빠르다는 걸 느껴요. 아버지가 사라지고 난 후 일 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는 게 믿기지가 않아요. 그리고 거의 일 년 후에 할머니가 돌아가셨죠. 그리고 그렇게 일 년 후에 시간이 빠르다는 걸 느끼겠죠. 

저는 그래서 더욱더 움직였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유튜브에 영상도 올려요. 오늘도 그렇게 빨리가서 내년의 오늘이 돼있을 거니까요. 그렇다고 불안한 감정은 아니에요. 인간의 인생이 짧고 잠깐 스쳐간다는 걸 이제는 알게 된 거죠. 그리고 저는 제 인생에서 어느 때보다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해도 지나가고 안 해도 지나가는 시간, 해서 지나가는 게 더 나아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