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

만년필손글씨 - TOUGH TIME DON'T LAST. TOUGH PEOPLE DO

by 거스78 2019. 8. 21.
반응형

예전에 런타스틱이라는 어플로 운동을 한 적이 있다. 무료 어플을 쓰다가 유료까지 전환해서 열심히 한 적이 있는데 이때 하나의 챌린지가 끝나면 명언이 로봇 목소리로 나온다. 그때 좋은 명언을 메모를 해놓는다. 그리고 이렇게 손글씨 한다. 

"TOUGH TIME DON'T LAST. TOUGH PEOPLE DO."

 

힘든 시간은 오래 가지 않아요. 하지만 힘든 시간을 이긴 사람은 오래 가요.

 

아픔은 평생 가지 않는다. 그때그때 순간적으로 찾아왔다가 사라진다. 그래서 그 순간을 참으라는 얘기인 것 같다. 

 

니체가 한 말 중에 

What Can't Kill You Makes You Stronger 
너를 죽이지 못한 것은 너를 강하게 만든다.

 

이와 조금 비슷한 맥락으로 들린다. 그게 나를 죽인다면 나는 평생 그것을 이기지 못하는 것이고 그게 나를 죽이지 못하고 오히려 내가 버티면 그 이후로는 나는 엄청난 자신감과 파워를 얻게 된다. 

 

사용한 만년필은 플레티넘 프레피 만년필이다. 가성비 최고의 만년필이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그래서 더욱더 비슷하게 만든 만년필도 있다. 특히 다이소에 있는 천 원짜리, 이천 원짜리 만년필이 그런 제품 중에 하나인데 절대 비추다. 돈 조금 더 써서 프레피로 만년필에 입문해도 좋다. 

https://coupa.ng/biyz2O

 

플래티넘 프레피 만년필 7종 카트리지

COUPANG

www.coupang.com

종이는 그냥 원고지이다. 아직까지 원고지가 나온다는 건 참으로 반가운 일이다. 원고지에 쓰면 왠지 기분이가 좋다. 특히 저 색깔의 원고지 말이다. 

https://coupa.ng/biyAee

 

근영사 원고지 1000자 A3 논술연습용 70g

COUPANG

www.coupang.com

 


https://youtu.be/MEHbR-1RPc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