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디자인 트렌드 8 - 2020년

2020. 7. 24. 00:07창작

728x90
반응형

패션 트렌드, 음악 트렌드가 계속 바뀌듯이 웹디자인 트렌드도 계속 바뀐다. 해외 디자인 전문 사이트인 99 Designs에서는 2020년에는 어떤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가 있는지 여러 디자이너들에게 물어봤다. 여기 8가지의 2020년 사이트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한다. (출처: 99designs.com)

 

1. 다크모드 (Dark Mode)

다크 모드 UI는 유저들에게 프렌들리 하기도 하지만 디자인 측면에서도 울트라 모던하다. 눈이 피로하지 않으며 눈에 잘 띄는 장점이 있다. 

by akorn.creative

2. 임퍼펙션 + 퍼스널리티 Imperfections that add personality

손그림, 손글씨가 유행이다. 좀더 감성적이고 좀 더 긍정적인 이미지를 준다. 하트와 솔이 다 들어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완벽하지 않은 일러스트에 감성이 들어가야 한다.

by SixDesign

3. 이머시브 쓰리디 엘리먼트 Immersive 3D elements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은 절대 때어놓을수 없는 관계이다. 올해도 쓰리디가 디자인에 끼치는 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안타깝게도 VR 이 해결해야 하는 숙제가 많은 가운데 고글을 착용하지 않고 쓰리디를 보고 싶은 욕구가 많다. 

by Pinch Studio

 

4. 소프트 쉐도우, 레이어, 플로팅 엘리먼트

Soft Shadows, layers and Flotiong elements

과한 쉐도우가 아닌 소프트한 쉐도우로 터치를 한다. 쓰리디의 라이트룩이기도 하지만 쓰리디보다는 좀 더 감각 있고 세련됐다. 텍스트와 포토에도 소프트한 쉐도우 터치를 할 수 있다. 

by JPSDesign

 

 

 

 

 

5. 포토와 그래픽의 믹싱 Mixing photography with graphics

새로울것 없을 것 같은 방법이지만 항상 효과적이고 반응이 좋다. 그래픽과 사진은 기억에 남는 비주얼을 주고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준다.

by Ashish Rai (via Dribble)

 

6. 화이트 스페이스에 솔리드 프레임 Solid frames of white space

화이트 스페이스는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을 준다. 디자인에서의 화이트 스페이스는 항상 사랑받는 엘리먼트다.

by malzi

7. 글로잉, 루미너스 컬러스킴 Glowing, Luminous color schemes

그 어느때보다도 빨리 변화는 세상에 어울리는 색깔이 바로 야광과 빛나는 색깔들이다. 미래의 분위기와 좀 더 AI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자인들이 올해 그리고 앞으로도 디자인계에서는 유행할 것이다.

by Gabriel

 

 

8. 울트라 미니멀리스트 내비게이션 Ultra minimalist navigation

그 어느 때 보다도 미니멀리즘에 대한 관심이 크다. 지금까지 손에 많은 것을 쥐는 게 삶의 목표였다면 앞으로는 비우는 게 목표인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 미니멀리즘이 라이프스타일에서 디자인에 까지 영향을 끼쳤다. 심플, 깔끔 그리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유저들의 직관적 UI 가 된다. 

Clint Engli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