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바이든에게 참패 예상

2020. 6. 27. 00:34뉴스

728x90
반응형
트럼프 , 바이든에게 참패 예상

 


안녕하세요? 피엔에이치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트럼프 vs 바이든 경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미국대선 12월

 

트럼프가 재선을 못할 거라는 예상들이 지배적인 가운데 바이든과의 경합에 실제로 여론조사도 그렇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예상을 뒤엎은 결과가 과거에서 나왔듯이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힐러리와의 경합에도 당선전까지도 힐러리가 이길 거라고 모두들 생각했지만 반대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2

미국대선 선거방식 

 

아직은 모릅니다. 미국 대선 선거방식이 특이해서 50퍼센트 과반이 넘는다고 당선이 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지지율의 격차가 벌어지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보통 대통령 지지율이 40퍼센트 초반때 당선이 됐지만 이번 트럼프의 지지율은 40퍼센트 아래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지지율은 36퍼센트 바이든 전 부통령은 50퍼센트가 나왔습니다. 전통적인 공화당 지지층도 이탈한 게 아니냐 라는 반응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대처와 반인종차별 시위가 확신이 되면서 지지율이 떨어진 이유라고 봅니다. 

 


3

백인층 지지율도 떨어져

 

백인들의 지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트럼프인데 요즘 백인들의 지지율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상하게도 텍사스, 휴스턴에 코로나 환자가 늘고 있는데 이는 트럼프가 마스크를 끼지 않는 걸 백인 지지자들도 역시 같이 행동을 하여 더 빨리 확산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4

트럼프 VS. 바이든 

 

트럼프는 성장친화적, 보호무역 강조와 오바마케어를 폐지하라는 쪽입니다. 파리 기후협정에서 탈퇴할 정도로 친환경에는 관심이 없어서 전기차, 수소차 같은 제품에는 관심이 없고 그냥 석유, 석탄을 쓰라는 쪽입니다. 바이든은 중산층 회복을 강조하면서 대기업을 규제하고 자유무역을 강조 , 오바마케어 확대 그리고 탄소중립 경제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트럼프 vs 바이든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