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법

유튜브 초보자가 필요한 장비들 (부담없는)

by 거스78 2020. 7. 2.
728x90
반응형
유튜브 초보자가 필요한 장비들

 


안녕하세요? 피엔에이치 디자인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작할때 필요한 장비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금있는 핸드폰

사람들은 무엇을 시작할 때 어떤 것들이 꼭 갖춰져야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시작을 해야 비로소 필요한 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러니 일단 시작하는 게 중요합니다. 현재 있는 곳에서 현재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라.라는 명언도 있잖아요. 지금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충분합니다. 저는 아이폰 6 16기가로 시작했어요. 물론 그 용량으로는 영상 하나 조차 촬영도 못하죠. 그래서 최대한 길이를 줄이고 유튜브에 올리자마자 지워버려야 다음 영상을 촬영할 수 있죠. 흔한 게임조차 받지 못했으니까요. 그 과정을 통해 왜 16기가가 쓰레기 인지 알게 됐죠. ㅎㅎ 지금 있는 폰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능들을 최대한 사용해 보세요. 그럼 무엇이 필요한지 알게 됩니다. 


2

핸드폰 동영상 편집 어플 

 

동영상 편집을 하려면 프리미어 같은 소프트웨어가 필요할것 같지만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핸드폰으로 편집할 수 있는 좋은 어플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폰에 깔려 있는 아이무비도 좋고요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VLLO(블로)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젠 기술적인 한계의 문제가 아니라 센스의 문제입니다. 편집을 재밌게 하는 유튜버들을 항상 연구하고 따라 해 보세요. 지금 있는 어플로도 충분합니다. 그렇게 쓰다 보면 또 아쉬운 부분이 나오죠. 그때 정말 필요한 부분을 유로 버전으로 바꾸면 됩니다. 유튜브 시작한다고 그 비싼 맥부터 사지 마세요.

 


3

스탠드

삼발이가 필요합니다. 아주 싼것부터 아주 비싼 것까지 나와있어요. 일단 본인이 어떤 채널을 할 건지 생각해보세요. 언박싱 영상을 찍을 거다. 캘리그래피 영상을 찍을 거다. 만들기 영상을 찍을 거다라고 하면 각도 조절이 다양하게 되는 것을 골라야 해요. 나는 얼굴만 나오면 된다 하면 일반 스탠드를 사용해도 무방하고요. 요즘 가격이 저렴하게 많이 나와있습니다. 본인 채널의 성격을 파악하고 맞는 걸 구입하시면 돼요. 그렇게 또 쓰다 보면 무엇이 필요한지 알게 돼요. 현재 제 책상의 모습입니다. 저는 얼굴이 나오는 영상과 캘리 채널을 운영하기 때문에 스탠드를 두 개 사용하고 있습니다. 


4

조명 

영상이나 사진을 찍을때 조명이 필요한데요 조명도 비싸면 아주 비싼데 그런 거 살 필요가 없어요. 물론 돈이 넘치면 좋은 거 사겠지만... 요즘 가격이 저렴한 조명들이 많이 나와있어요. 저는 얼굴이 나올 때 찍는 영상에는 노란빛의 조명을 같지 쓰지만 글씨나 리뷰 영상은 노란빛이 나오면 별로 안 예뻐요 그래서 그냥 형광등색이 나오는 조명을 씁니다. 

 


5

뒷배경 

얼굴이 나오는 영상은 뒷배경이 조금은 중요한데요 찍는 곳을 정해놓고 약간의 디피만 해놓으면 좋아요. 아무래도 뒤에 정리안된 옷가지 책들이 놓으면 지저분해 보여서 신경이 쓰이거든요. 제가 영상을 찍으면 뒷배경은 현재 이렇게 나와요. 사실 영상 찍으려고 이렇게 한건 아니에요. 그냥 작업실이니까 꾸민 건데 제 유튜브 뒷배경으로도 쓰게 됐네요.


무엇보다 시작이 중요해요

지르는게 중요해요.

생각만 하면 아무것도 못해요.

하다 보면 또 다른 계획이 생기는 거거든요.

시작을 하지 않으면 아무 계획도 세울 수 없어요.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