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통해서 얻을수 있는 수익

2019. 8. 11. 18:54머니

728x90
반응형

예전에는 공중파 방송매체를 통해서만 광고를 내보내고 수익금을 벌여들였지만 요즘은 1인 크리에이터들이 많은 사람들을 불려 들여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광고수익을 내고 있다. 

 


1. 광고수익

 

대표적으로는 유튜브, 티스토리등에 광고를 올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애드센스가 있고 네이버 자체에서 운영하는 에드 포스트가 있다. 

 

지금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며칠전에 수익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에드 포스트를 통해 광고를 시작한 지 몇 달이 됐다. 

 


2. 스폰 + 원고료

 

블로그가 아주 커지면 다이렉트로 컨텍이 들어오는데 보통 제품의 광고를 부탁하는 내용이다. 물건만 받고 좋은 리뷰를 써주는 경우도 있고 글을 적고 원고료를 받는 경우도 있다. 


3. 블로그 자체를 판매하거나 게시판 렌트

 

블로그의 포스팅이 얼마만큼 노출이 되느냐에 따라서 금액은 달라진다. 그리고 게시판 하나만 내주어 빌려주는 형식도 있다. 


4. 제품/음식 체험

 

이메일로 계속 날아오는 체험단 모집에 신청을 하면 식당/레스토랑/술집 등 음식 맛을 보고 사진을 찍고 올리면 현금은 주진 않지만 무료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제품도 공짜로 받고 쓰고 리뷰를 올릴 수 있다. 

 


광고수익을 내려면 어느정도의 방문자와 적합한 콘텐츠가 있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맥주 리뷰를 하나 올렸다가 2주를 더 기다린 케이스다. 그러니 맥주나 담배 등의 성인 콘텐츠는 다루지 말아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는 평균 방문자수가 200 정도 됐을 때 신청했고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평균 100 정도 됐을 때 했다. 평균이니 하루는 300을 찍었을 때도 있고 하루는 70 정도밖에 안 되는 경우도 있었다. 

반응형